본문 바로가기
파이썬강좌

[파이썬강좌] 파이썬이란??

by 주워니엄마 2020. 4. 9.

파이썬은 네덜란드 개발자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 만든 언어다.

‘파이썬(Python)’이란 영어의 의미는 원래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뱀 이름이다. 파이썬 로고에 두 개의 뱀이 서로 마주본 듯한 그림이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귀도 반 로섬이 실제 ‘파이썬’이란 단어를 선택할 당시에는 그리스 신화를 참고한 것은 아니었다. 영국 <BBC> 방송의 코미디 프로그램인 ‘몬티 파이썬 비행 서커스(Monty Python's Flying Circus)’를 좋아해 가져온 단어였다. 파이썬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귀도 반 로섬은 짧고, 특별하고, 미스터리한 느낌의 단어를 찾았다”라며 “그래서 파이썬이란 이름을 결정했다”라고 설명돼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파이썬 [Python] - 간결하고 생산성 높은 프로그래밍 언어 (용어로 보는 IT, 이지현)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80815&cid=59088&categoryId=59096

 

파이썬

최근 몇 년 사이 프로그래밍을 비전공자들에게 알려주는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버드나 예일대 같은 해외 대학 뿐만 아니라 카이스트, 국민대, 성균관대 등 국내 대학에서도 프로그래밍 교양 수업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문화 속에서 함께 주목받는 언어가 있다. ‘파이썬’이다. 간결한 문법으로 입문자가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파이썬은 머신러닝, 그래픽, 웹 개발 등 여러 업계에서 선호하는 언어로 꾸준

terms.naver.com

파이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고있네요.

파이썬이 최근들어 많은 인기있는 언어가 된건 사실이고요.

파이썬은 인터프린터언어입니다. 인터프린터 언어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지요.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쉽게 접근할수 있는 언어 이긴한데요. 그렇다고 쉬운 언어는 아닌 듯 해요.

다른 언어를 접하고 파이썬을 접한다면 헷갈리수도 있는 부분도 많구요.  

저도 몇 권의 파이썬 기초 책을 봤는데요. 그냥 기초에 머물러 있는 듯 합니다 -.-

참고로 저는 IT관련 강사?구요 ㅋㅋ 3살된 주원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ㅎㅎ

멋진 어플을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파이썬 강좌도 마찬가지로 책을 참고해서 작성하려고 하고요... 이렇게 작성하다보니 정리되는 느낌도 되고 좋으네요 

다음 강좌에서 뵐게요!

이상 주워니 엄마였습니다~!

'파이썬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llo World 출력하기  (0) 2020.07.16
파이썬 설치하기  (2) 2020.04.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