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관련

맥북에 윈도우 설치하기

by 주워니엄마 2020. 7. 9.

5월 중순에 맥북을 샀는데요~

맥북은 이전부터 사고 싶었는데..

가계 사정상이기도 하고 윈도우용 노트북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사악한 가격으로인해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너무~~ 맥북을 사고 싶어서 질렀지요.

맥북을 받고나서 윈도우를 안 쓸수가 없기에, 윈도우를 설치합니다. ㅋㅋ

맥북에 있는 부트캠프라는게 있어요~

Launchpad에서 기타에 있어요.

부트캠프를 실행하면 아래화면어 뜹니다.

 

우선 윈두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해요. 공용와이파이에서는 너무 느려요.. 제가 그랬어요 ㅋㅋ

사무실에서받으니 엄청 느려서 집에가서받았어요 ㅎㅎㅎ

윈도우 10 ISO 파일 다운 받기 아래 링크에서 받으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

 

Windows 10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드(ISO 파일)

요청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중입니다. 이 작업은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새로 고치거나 뒤로 이동하지 마세요. 그러면 요청이 취소됩니다.

www.microsoft.com

그리고 부트캠프를 실행합니다.

계속을 누르면 윈도우10 iso를 찾아서 설치하기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iso파일을 끊기지 않게 받아야해요. 잘못받았다간 설치시 오류납니다.

iso 이미지파일을 찾고 맥과 윈도우의 쓸 하드 공간을 나눠줍니다. 저는 윈도우를 하드용량의 30프로 정도 잡은거같아요.

설치중

 

 

설치언어 키보드 종류등 선택합니다. 키보드 종류는 뭘로 해야할지 몰라서... 그냥 호환키보드 선택

핀번호 만들어라고 해서 비밀번호 넣었고요

 

지역은 한국 선택

ㅋㅋㅋ 핸폰으로 찍은 사진이라... 제 핸폰과 손꾸락이 보이네요

이렇게 해서 윈도우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정품인증을 해야하고요~

그렇게 지금도 잘 쓰고 있습니다~!

 

'맥북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에서 캡쳐하기  (0) 2020.08.10
맥북에서 윈도우로 .. 변경하려고 할때  (0) 2020.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