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책리뷰] [육아책]똑게육아(똑똑하고 게으르게)

by 주워니엄마 2020. 4. 16.

똑게육아

오늘은 육아서적읽은거 리뷰를 할게요.

바로 위책인데요. 이 책은 주원이 낳고 조리원동기 친구들 엄마가 추천한 책이여서 읽게 되었네요.

아이 수면과 먹는 시간 등에 대한 내용이에요~ 

저자 로리(김준희) 두아이의 엄마, 똑게육아 창시자이자 네이버 인기 육아카페 똑게육아 운영자

 

일 잘하던 그녀는 듣도 보도 못한, 실미도 극기훈련 버금가게 혹독한 엄마세계에서 그야말로 맨붕에 빠지고 말았다. -저자소개해서 -

2014년 네이버 포스트연개를 시작해서 반응이 높아 책까지 지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Part1 기본편  chapter1  - 아이가 잠만 잘 자도, 육아가 행복해 진다

- 마인드 세팅, 아이 울움에 쫄지 말자~ 내 아이 울음 감별 능력 키우기

 요 것은 조리원에 있을때도 배웠던 내용이다. 아이의 울음에는 다름이 있다고.. 그러나 나는 그 울음을 알아낼수가 없었다. 울 주원이는 잘 안우는 아이였다. 크게 소리내어 울지도 않았고, 살짝 울다가말았다. 엄청 순했던걸로 기억한다. 잘때도 투정없이 조금 울다가 자고 해서.. 그렇게 힘들게 하지 않았던 울 아가가 너무 고맙게 느껴진다.

 

4개월 이전 아기의 꿀잠 환경 조성, 4개월 이후 아이의 꿀잠 환경 조성~

 

Part2 심화편 chapter2 - 잘 먹이기만 해도, 잘 자고 잘 논다

생후 1~6주 아기의 먹텀 만들기, 생후 6~12주 아기의 먹텀 만들기~

밤수 없애기 위한 다섯가지 전략 !

chapter 3 -아이가 잠만 잘자도, 육아는 껌이된다. 

진짜 이말은 맞는거같다. 잘자고 잘먹기만 해도 우리 아기가 사랑스럽다~! ㅋㅋ 

 

이 책에서는 신생아~생후3개월 하루 스케줄, 3-5개월 스케줄 6-11개월 아기의 스케줄, 12개월 이후의 똑게식 하루 스케줄 12-14개월, 19-24개월, 36-48개월 아이의 스케줄 짜기로 나눠있다.

 

처음에는 열심히 읽었던거같다. 그런데 주원이는 그렇게 까다로운 아이가 아니어서... 그렇게 크게 필요성이 없어서 중간마지막까지는 읽지 않았었다.

 

part3 보충편 chapter 4 이것까지 마스터하면 꿀잠 프로젝트 완전 정복~

 

이렇게 나눠져 있는 책이다!

 

사실 정독해서 읽진 않았다. 앞부분은 좀 읽었는데 뒷부분은 잘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스케줄표를 짜고 시간별체크하고 나오는데..

마지막 부분에 원더윅스라는 것도 나온다. 

나는 꼼꼼한 사람이 아니라 스케쥴표를 만들고 실천하고 하진 않았다. 그리고 주원이가 워낙 잘 자고 잘 먹는 아들이여서 그렇게 까지 스케줄표를 만들고 할 필요를 못느꼈다. 그러나 육아가 처음이고 초보엄마에게는 한번쯤은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우리아기가 왜그럴까?? 내가 뭘 잘못했을까?? 그런 고민이들을수 있으니 책을 읽어보고 깨달을수 있는 것도 있으니!

 

이 책도 e-book으로 사서 인지 .. ㅋㅋ 책 읽은 느낌이없다 ㅠㅠ

솔직히 끝까지 정독은 하지 않았다 ... 그래도 육아 초보에게는 필요한 책이라 생각된다!

댓글